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90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 1997. 5집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1997년 8월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이자 포크 가수인 장필순의 5집 앨범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동명 타이틀 곡입니다.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조동희 작사, 조동익 작곡의 곡으로 조동희와 조동익은 모두 국내 포크 음악의 전설 조동진의 동생으로 조동익은 '어떤 날'의 베이시스트로 활동을 하며 뛰어난 음악성으로 주목을 받은 뮤지션입니다. 조동진과 조동익은 장필순의 5집 앨범의 프로듀서로 참여를 합니다.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가사와 멜로디가 쓸쓸한 느낌의 곡이지만 듣는 사람을 위로해주는 힐링이 되는 곡으로 장필순의 맑고 서정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장필순의 5집 앨범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경향신문사와 가슴네트워크가 선정한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2007년 15위, 2018년 11위에 선정이 되었고, 2011년 음악웹진 100 BEAT 선정 1990년대 100대 명반 1위에 선정이 될 정도로 국내 대중음악 명반으로 손꼽히는 앨범입니다.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반복 듣기]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때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라이브]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때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5집/1997]

    장필순---5집-앨범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때

     

    앨범명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발매일 : 1997. 08

     

    - 수록곡 -

    1. 첫사랑
    2.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3. 스파이더맨
    4. TV, 돼지, 벌레
    5. 풍선
    6. 빨간 자전거 타는 우체부
    7. 그래
    8. 그녀에 관한 짧은 얘기
    9. 넌 항상
    10. 사랑해 봐도
    11. 이곳에 오면
    12. 집으로 돌아오는 길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

     

    널 위한 나의 마음이
    이제는 조금씩 식어가고 있어
    하지만 잊진 않았지
    수많은 겨울들
    나를 감싸 안던 너의 손을

    서늘한 바람이 불어올 때쯤에
    또다시 살아나

     

     

    그늘진 너의 얼굴이
    다시 내게 돌아올 수 없는 걸 알고 있지만
    가끔씩 오늘 같은 날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내 마음속에 조용히 찾아와 줘


    널 위한 나의 기억이
    이제는 조금씩 지워지고 있어
    하지만 잊진 않았지
    힘겨운 어제를
    나를 지켜주던 너의 가슴

    이렇게 내 맘이 서글퍼질 때면
    또다시 살아나

    그늘진 너의 얼굴이
    다시 내게 돌아올 수 없는 걸 알고 있지만
    가끔씩 오늘 같은 날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내 마음속에 조용히 찾아와 줘

     

    양파 - A'ddio / 1999. 3집

     

    양파 - A'ddio / 1999. 3집

    Addio (아디오) - 양파 [가사/듣기/노래] 'A'ddio'는 1999년 6월 26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양파'의 3집 앨범 [A`ddio]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양파 집 앨범은 전반적으로 '양파' 특유의 R&B 창법

    kpopsong.tistory.com

    제이 (J.ae) - 어제처럼 / 2000. 2집

     

    제이 (J.ae) - 어제처럼 / 2000. 2집

    어제처럼 - 제이 (J.ae) [가사/듣기/노래] '어제처럼'은 2000년 4월 21일 발매된 한국계 미국인 가수인 '제이 (J.ae)'의 2집 앨범 [In Love] 타이틀 곡입니다. '제이'는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

    kpopsong.tistory.com

    이현우 - 헤어진 다음날 / 1997. 4집

     

    이현우 - 헤어진 다음날 / 1997. 4집

    이현우 - 헤어진 다음날 [가사/듣기/노래] '헤어진 다음날'은 1997년 11월 1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인 이현우의 4집 앨범 [Freewill Of My Heart] 타이틀 곡입니다. 1991년에 발매한 1집 앨범 [Bla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