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 보고싶다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2000

김범수 - 보고싶다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보고 싶다 - 김범수 / 2002. 3집

     

    '보고 싶다'는 2002년 12월 11일에 발매된 국내 최고의 가창력 가수 중 한 명인 김범수의 3집 앨범 [보고 싶다] 동명의 타이틀 곡이자 김범수의 대표곡 중 한 곡입니다.

     

    '보고 싶다'는 윤사라 작사, 윤일상 작곡, 윤일상 편곡의 발라드 곡으로 2003년 12월 3일 ~ 2004년 2월 5일에 방영한 권상우, 최지우, 신현준, 김태희 주연의 SBS 수, 목 드라마 '천국의 계단'의 OST로 쓰이면서 평균 시청률 40% 이상이라는 놀라운 시청률로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김범수의 '보고 싶다'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게 됩니다.

     

     

    '보고 싶다'는 1997년 SBS 최고 작곡가상을 받은 히트곡 메이커인 작곡가 윤일상의 대표곡으로 '보고 싶다'이외에도 김범수의 '하루', '네가 날 떠나', '나타나', '끝사랑' 등을 작곡하기도 하였습니다. 

     

    '보고 싶다'는 애절한 멜로디의 서정성 짙은 가사와 함께 김범수 특유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세대와 시간을 초월하여 지금까지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국민가요급의 발라드 명곡입니다. 

     

    '보고 싶다'가 수록되어있는 김범수 3집 앨범은 미국 빌보드 세일즈 싱글 차트 51위를 기록해서 화제가 되었던 1집 앨범 수록곡인 '하루'의 영어 버전인 'Hello Good-Bye Hello', 발라드 곡들인 '바보 같은 내게', '나 없이 행복할 널 위해', '사랑해요' 등도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윤일상, 김형석, 이현도, 신인수, 김민수 등의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과 뮤지션들의 세션으로 명품 발라드 곡들과 완성도 높고 세련된 팝 스타일의 R&B 음악들로 이루어진 김범수의 3집 앨범 [보고 싶다]는 국내 발라드 명반 중의 하나로 사랑을 받고 있는 음반입니다.

     

    김범수는 1979년 경남 창원 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와 중부대학교와 중부대학교 대학원 연극 영화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999년 1집 앨범 [A Promise]로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김범수는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가수로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가창력 가수들인 나얼, 박효신, 이수 등과 함께 '김나박이'로 불리고 있습니다.

     

     

    김범수 - 보고 싶다 [라이브]

    김범수 - 보고 싶다

     

     

    김범수 - 보고 싶다 [듣기/노래]

    김범수 - 보고 싶다

     

     

    김범수 - 보고 싶다 [3집/2002]

    김범수---보고-싶다
    김범수 - 보고 싶다

     

    앨범명 : 보고 싶다

    발매일 : 2002. 12. 11

     

    - 수록곡 - 

    1. 보고 싶다
    2. 바보 같은 내게
    3. 이젠
    4. 사랑해요
    5. 지겨워
    6. My Delight
    7. 이별 뒤에서
    8. 혼자
    9. 날 떠나가
    10. The One
    11. 잘못된 이별
    12. 나 없이 행복할 널 위해
    13. 일기
    14. 눈 속의 너
    15. Hello Good-Bye Hello

     

     

    김범수 - 보고 싶다 [가사]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상처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이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 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믿고 싶다 옳은 길이라고
    너를 위해 떠나야만 한다고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 - 벌써 일년 / 2001. 1집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 - 벌써 일년 / 2001. 1집

    브라운 아이즈 - 벌써 일년 [가사/듣기/노래] '벌써 일년'은 2001년 6월 7일에 발매된 나얼과 윤건의 2인조 R&B 그룹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의 1집 데뷔 앨범 [Brown Eyes] 타이틀 곡입니다. 앨범 [Brown

    kpopsong.tistory.com

    양파 - A'ddio (아디오) / 1999. 3집

     

    양파 - A'ddio (아디오) / 1999. 3집

    Addio (아디오) - 양파 [가사/듣기/노래] 'A'ddio'는 1999년 6월 26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양파'의 3집 앨범 [A`ddio]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양파 집 앨범은 전반적으로 '양파' 특유의 R&B

    kpopsong.tistory.com

    제이 (J.ae) - 어제처럼 / 2000. 2집

     

    제이 (J.ae) - 어제처럼 / 2000. 2집

    어제처럼 - 제이 (J.ae) [가사/듣기/노래] '어제처럼'은 2000년 4월 21일 발매된 한국계 미국인 가수인 '제이 (J.ae)'의 2집 앨범 [In Love] 타이틀 곡입니다. '제이'는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