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 2004. 2집
본문 바로가기

K-Pop 2000

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 2004. 2집

by blueme"."

목차


    김윤아 - 야상곡 [가사/듣기/노래]

     

    '야상곡 (夜想曲)'은 2004년 3월 5일에 발매된 자우림의 리드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김윤아의 솔로 2집 앨범 [유리가면 (琉璃假面)] 타이틀 곡입니다.

     

    2001년 11월 20일에 발매된 에세이집 형태의 김윤아 솔로 1집 앨범 [Shadow of Your Smile]에서 자우림과는 다른 색깔의 음악을 선보인 김윤아는 1집 앨범의 프로듀서를 직접 맡았고 수록곡들 중 2곡을 제외한 전 곡을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면서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솔로 2집 앨범 [유리가면 (琉璃假面)] 에서도 전 곡을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을 하면서 뛰어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다시금 보여주며 자우림과는 완전히 다른 김윤아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들려줍니다. 앨범 전체가 우울하고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어두운 곡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성도 높은 김윤아의 보컬을 감상할 수 있는 앨범입니다.

     

    특히 2집 앨범은 김윤아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을 한 '죠르지 칼란드렐리 (Jorge Calandrelli)'의 이름이 눈에 띄는데 '죠르지 칼란드렐리'는 '셀린 디온', '제니퍼 로페즈', '바브라 스트라이센드', '리키 마틴', '요요마' 등의 음반을 프로듀싱한 세계적인 프로듀서의 참여로 더욱 화제가 된 앨범이기도 합니다.

     

    2집 앨범 [유리가면 (琉璃假面)]의 타이틀 곡인 '야상곡'은 김윤아가 새벽에 피아노를 치다가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클래시컬하고 우아하며 세련된 느낌의 멜로디와 편곡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야상곡'은 애련하면서도 몽환적인 가사와 애절하고 간절함이 느껴지는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곡입니다.

     

     

    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듣기]

    김윤아 - 야상곡

     

     

    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라이브]

    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김윤아 유리가면 (琉璃假面) [2집/2004]

    김윤아---야상곡
    김윤아 2집

     

    앨범명 : 유리가면 (琉璃假面)

    발매일 : 2004. 03. 05

     

    - 수록곡 -

    1.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
    2. 사랑, 지나고 나면 아무 것도 아닐 마음의 사치
    3. 세상의 끝
    4. 야상곡 (夜想曲)
    5. 나는 위험한 사랑을 상상한다.
    6. 봄이 오면 (Guitar ver.)
    7. Melancholia
    8. 미저리
    9. 봄이 오면 (Piano ver.)
    10. 증오는 나의 힘
    11. Girl Talk

     

     

    김윤아 - 야상곡 (夜想曲) [가사]

     

    바람이 부는 것은 더운 내 맘 삭여 주려
    계절이 다 가도록 나는 애만 태우네
    꽃잎 흩날리던 늦봄의 밤
    아직 남은 님의 향기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애달피 지는 저 꽃잎처럼
    속절없는 늦봄의 밤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구름이 애써 전하는 말
    그 사람은 널 잊었다
    살아서 맺은 사람의 연
    실낱 같아 부질없다.
    꽃 지네 꽃이 지네 부는 바람에 꽃 지네
    이제 님 오시려나 나는 그저 애만 태우네

    바람이 부는 것은 더운 내 맘 삭여주려
    계절이 다 가도록 나는 애만 태우네
    꽃잎 흩날리던 늦봄의 밤
    아직 남은 님의 향기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 1997. 5집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 1997. 5집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듣기/노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1997년 8월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이자 포크 가수인 장필순의 5집 앨범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동명 타이틀

    kpopsong.tistory.com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 - 벌써 일년 / 2001. 1집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 - 벌써 일년 / 2001. 1집

    브라운 아이즈 - 벌써 일년 [가사/듣기/노래] '벌써 일년'은 2001년 6월 7일에 발매된 나얼과 윤건의 2인조 R&B 그룹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의 1집 데뷔 앨범 [Brown Eyes] 타이틀 곡입니다. 앨범 [Brown

    kpopsong.tistory.com

     

    양파 - A'ddio (아디오) / 1999. 3집

     

    양파 - A'ddio (아디오) / 1999. 3집

    Addio (아디오) - 양파 [가사/듣기/노래] 'A'ddio'는 1999년 6월 26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양파'의 3집 앨범 [A`ddio]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양파 집 앨범은 전반적으로 '양파' 특유의 R&B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