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트로트 ♥ 성인가요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너와 나의 고향'은 1970년 5월 5일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가황 나훈아의 정규 앨범인 [나훈아 스테레오 힛트앨범 제2집 - 너와 나의 고향 / 행복을 비는 마음 ] 타이틀 곡입니다.

     

    '너와 나의 고향'은 정진성 작사, 작곡의 트로트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정겨운 멜로디 그리고 나훈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노래입니다.

     

     

    나훈아는 본명은 최홍기로 1947년 부산 출생으로, 1968년 '내 사랑', ' 약속했던 길’로 데뷔하였습니다. 나훈아는 수많은 히트곡들을 비롯해서 탁월한 작사, 작곡 능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가요계 레전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나훈아의 대표곡으로는 '고향역', '머나먼 고향', '사랑은 눈물의 씨앗', '해변의 여인', '물레방아 도는데', '대동강 편지', '울긴 왜 울어', '18세 순이', '청춘을 돌려다오', '무시로' 등 수많은 히트곡들이 있습니다.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듣기]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가사]

     

    미워도 한 세상 좋아도 한 세상
    마음을 달래며 웃으며 살리라
    바람 따라 구름 따라 흘러온 사나이는
    구름 머무는 고향 땅에서
    너와 함께 살리라

    미움이 변하여 사랑도 되겠지
    마음을 달래며 알뜰히 살리라
    정처 없이 흘러온 길 상처만 쓰라린데
    구름 머무는 정든 땅에서
    오손 도손 살리라

     

    나훈아 - 머나먼 고향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머나먼 고향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머나먼 고향 / 1971 '머나먼 고향'은 1971년 10월에 발매된 트로트 레전드이자 가요계 가황인 나훈아의 정규 앨범 [스테레오 힛트앨범 제8집 - 머나먼 고향/찻집의 고독] 타이틀 곡입니다. '

    kpopsong.tistory.com

    나훈아 - 고향역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고향역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고향역 / 1972. 제7집 '고향역'은 1972년 6월 5일에 발매된 가요계 레전드이자 탁월한 싱어송라이터인 가황 (歌皇) 나훈아의 정규 앨범인 나훈아 제7집 [고향역 / 꿈속의 고향] 타이틀 곡입니

    kpopsong.tistory.com

    나훈아 - 사랑은 눈물의 씨앗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사랑은 눈물의 씨앗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사랑은 눈물의 씨앗 '사랑은 눈물의 씨앗'은 나훈아가 부른 노래로 1969년 4월 25일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컴필레이션 앨범인 [사랑은 눈물의 씨앗/지울 수 없는 상처] 타이틀

    kpopsong.tistory.com

    나훈아 - 물레방아 도는데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물레방아 도는데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물레방아 도는데 '물레방아 도는데'는 1972년 3월 30일에 지구레코드사에서 발매된 [나훈아 지구전속 기념반 - 물레방아 도는데/긴 세월] 타이틀 곡입니다. '물레방아 도는데'는 정두수

    kpopsong.tistory.com

    나훈아 - 사랑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사랑 [가사/듣기/노래]

    나훈아 - 사랑 '사랑'은 1983년 4월 1일에 발매된 가요계 레전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나훈아의 정규 앨범인 [나훈아 83 4집 - 사랑 / 하얀 새 / 18세 순이] 수록곡입니다. '사랑'은 나훈아 작사, 작곡의

    kpopsong.tistory.com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 1970

    나훈아---너와-나의-고향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앨범명 : 나훈아 스테레오 힛트앨범 제2집

    너와 나의 고향 / 행복을 비는 마음

    발매일 : 1970. 05. 05

    레이블 : 오아시스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너와 나의 고향
    2. 잊을수가 있을까
    3. 낙엽이 가는 길
    4. 가야할 연인
    5. 마음의 여인
    6. 공원의 로맨스

    Side 2
    1. 행복을 비는 마음
    2. 눈을 감고 사랑하리
    3. 사랑은 주는 것
    4. 오지 않는 님
    5. 흰구름 가는 길
    6. 하얀 방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