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진 - 내가 아는 한가지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90

이덕진 - 내가 아는 한가지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내가 아는 한 가지'는 1992년 1월 12일에 반도음반에서 발매된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덕진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Sad Wings Of Destiny] 타이틀 곡입니다.

     

    '내가 아는 한 가지'는 박주연 작사, 최성원 작곡의 록 발라드 곡으로, 서정적인 노랫말과 멜로디 이덕진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KBS '가요톱텐' 3주 연속 1위, MBC '여러분의 인기가요' 2주간 1위 등을 차지하며 크게 히트를 한 노래입니다.

     

    '내가 아는 한 가지'가 크게 히트를 하며 이덕진은 1992년 KBS 가요대상 신인상, MBC 가요대제전 신인상, SBS 최고가수상,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골든 디스크 인기 가수상 등을 수상하며 스타 가수가 되었습니다.

     

    '내가 아는 한 가지'를 작곡한 최성원은 이덕진의 1집 앨범의 음반 디렉터를 맡았고, 전설적인 국내 록 밴드인 '들국화'의 베이시스트로 활동을 하며 많은 곡들을 작사, 작곡한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작사가 박주연은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사랑일 뿐야', 김정민 '슬픈 언약식', 윤상 '이별의 그늘', 윤종신 '오래전 그날', '너의 결혼식', 임창정 '그때 또다시', 조용필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등을 작사한 1990년대 대표적인 작사가입니다.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듣기]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라이브]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가사]

     

    살아가는 동안 

    한 번도 안 올지 몰라
    사랑이라는 감정의 물결
    그런 때가 왔다는 건 

    삶이 가끔 주는 선물
    지금까지 잘 견뎌왔다는

    널 만났다는 건 

    외롭던 날들의 보상인걸
    그래서 나는 맞이하게 된 거야
    그대라는 커다란 운명

    이 세상의 무엇 하나도
    나를 꺾을 수는 없겠지만
    너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만이
    내가 아는 한 가지

    네가 원하는 건 

    나 또한 원하는 거야
    이미 나는 따로 있질 않아
    이별이라는 것 또한 

    사랑했던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추억일지 몰라

    널 만났다는 건 

    외롭던 날들의 보상인걸
    그래서 나는 맞이하게 된 거야
    그대라는 커다란 운명

    이 세상의 무엇 하나도
    나를 꺾을 수는 없겠지만
    너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만이
    내가 아는 한 가지

    널 만났다는 건 

    외롭던 날들의 보상인걸
    그래서 나는 맞이하게 된 거야
    그대라는 커다란 운명

    임재범 - 비상 [가사/듣기/노래]

     

    임재범 - 비상 [가사/듣기/노래]

    임재범 - 비상 '비상'은 1997년 7월에 발매된 국내 대표적인 록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임재범의 정규 2집 앨범인 [Yim Jae Beum Ⅱ] 타이틀 곡입니다. '비상'은 채정은 작사, 임재범, 최준영 공동 작

    kpopsong.tistory.com

    부활 - Lonely Night (론리 나이트) [가사/듣기/노래]

     

    부활 - Lonely Night (론리 나이트) [가사/듣기/노래]

    부활 - Lonely Night / 1997 'Lonely Night'은 1997년 7월에 발매된 관록의 록밴드 부활의 정규 5집 앨범 [불의 발견] 수록곡이자 타이틀 곡입니다. 부활은 1993년에 발표한 3집 앨범 [기억상실]에서 수록곡인 '

    kpopsong.tistory.com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가사/듣기/노래]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가사/듣기/노래]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 1995. 1집 '가질 수 없는 너'는 1995년 5월 1일에 발매된 정시로, 설처용, 임용덕의 3인조 프로젝트 그룹인 '뱅크 (The Bank)'의 정규 1집 앨범 [The Bank] 타이틀 곡입니다. '뱅크'의

    kpopsong.tistory.com

    K2 김성면 - 슬프도록 아름다운 [가사/듣기/노래]

     

    K2 김성면 - 슬프도록 아름다운 [가사/듣기/노래]

    K2 김성면 - 슬프도록 아름다운 / 1995. 1집 '슬프도록 아름다운'은 1995년 1월 15일에 발매된 보컬의 김성면과 기타리스트 이태섭으로 이루어진 K2의 정규 1집 앨범 [슬프도록 아름다운...] 동명의 타

    kpopsong.tistory.com

    박정운 - 오늘 같은 밤이면 [가사/듣기/노래]

     

    박정운 - 오늘 같은 밤이면 [가사/듣기/노래]

    박정운 - 오늘 같은 밤이면 (그리움) '오늘 같은 밤이면 (그리움)'은 1991년 3월 2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박정운의 정규 2집 앨범인 [오늘 같은 밤이면 / 처음 만난 그때로] 타이틀 곡입니다. '

    kpopsong.tistory.com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 1992

    이덕진---내가-아는-한-가지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앨범명 : Sad Wings Of Destiny

    발매일 : 1992. 01. 12

    레이블 : 반도음반

     

    - 수록곡 -

    Side 1
    1. 내가 아는 한가지
    2. 너의 눈에 눈물이
    3. 혹시 또 모르잖니
    4. 슬픔에 젖은 너에게
    5. 남이 되버린 흔적

    Side 2
    1. 그 누구나 아는 슬픔
    2. 기다리는 인형
    3. 깊어가는 이별
    4. 도시속의 사랑
    5. 내가 꿈꾸던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