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90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미터 전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은 1991년 4월에 발매된 가수, 뮤지컬 배우, 방송인인 이상우의 정규 2집 앨범인 [나만의 그대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 그 언젠가처럼] 타이틀 곡입니다.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은 노영심 작사, 이남우 작곡의 곡으로, 이성을 만나기 전 사랑의 설렘과 기대를 표현한 맑고 순수한 가사와 귀에 감기는 정겨운 멜로디와 폴카 리듬으로 젊은 층의 호응을 받으며 크게 히트를 하였습니다.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은 1991년 KBS '가요 톱 텐'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골든컵을 수상하였고, MBC '여러분의 인기가요' 8주 연속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상우는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으로 1991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MBC 10대 가수가요제 10대 가수상, 골든디스크 본상 등을 수상하며 최고의 스타 가수가 되었습니다.

     

    이상우는 1963년 부산 출생으로 1988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발라드 곡인 '슬픈 그림 같은 사랑'으로 금상을 수상하며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상우의 대표곡으로는 '슬픈 그림 같은 사랑',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채워지지 않는 빈자리',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등이 있습니다.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라이브]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듣기]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2집/1991]

    이상우---그녀를-만나는-곳-100미터-전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미터 전

    앨범명 : 이상우 2집

    발매일 : 1991. 04

     

    - 수록곡 -

    Side 1
    1. 나만의 그대
    2. 잃어가는 작은미소
    3. 그녀를 만나는곳 100M전
    4. 그언젠가처럼
    5. 우울한 날의 연가

    Side 2
    1. 이젠
    2. 이별이 남긴 모습으로
    3. 흩어진 시간들
    4. 지울수 없는 기억
    5. 이순간을 언제까지나

     

     

    이상우 -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가사]

     

    저기 보이는 노란찻집
    오늘은 그녈 세번째 만나는 날
    마음은 그곳을 달려가고 있지만
    가슴이 떨려오네

    새로 산 구두가 어색해
    자꾸 쇼윈도에 날 비춰봐도
    멀쓱한 내 모습이 더 못마땅한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장미꽃 한송이를 안겨줄까
    무슨말을 어떻게 할까
    머리속에 가득한 그녀 모습이
    조금씩 내게 다가오는 것 같아

    하늘에 구름이 솜사탕이 아닐까
    어디 한번 뛰어 올라볼까
    오늘은 그녀에게 고백을 해야지
    용기를 내야지

    벌써 날 기다리진 않을까
    아직 15분이나 남았는데
    어제밤에 맞춰논 내 시계바늘이
    잠든게 아닐까

    살살 넘겨빗은 머리가
    바람에 날려 흩어지진 않을까
    오늘따라 이길이 더 멀어보이네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장미꽃 한송이를 안겨줄까
    무슨말을 어떻게 할까
    머리속에 가득한 그녀 모습이
    조금씩 내게 다가오는 것 같아

    하늘에 구름이 솜사탕이 아닐까
    어디 한번 뛰어 올라볼까
    오늘은 그녀에게 고백을 해야지
    용기를 내야지

    머리속에 가득한 그녀 모습이
    조금씩 내게 다가오는것 같아

    하늘에 구름이 솜사탕이 아닐까
    어디 한번 뛰어올라볼까
    오늘은 그녀에게 고백을 해야지
    용기를 내야지 용기를 내야지

    용기를 내야지 용기를 내야지

     

    변진섭 - 새들처럼 [가사/듣기/노래]

     

    변진섭 - 새들처럼 [가사/듣기/노래]

    변진섭 - 새들처럼 / 1988. 1집 '새들처럼'은 1988년 6월 15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이자 한국 가요계 발라드의 레전드이자 발라드의 제왕 변진섭의 1집 앨범 [홀로 된다는 것] 수록곡입니다. 변진섭

    kpopsong.tistory.com

    이상은 - 담다디 [가사/듣기/노래]

     

    이상은 - 담다디 [가사/듣기/노래]

    이상은 - 담다디 / 1988. 응답하라 1988 OST '담다디'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재학 중이던 이상은이 1988년 8월 춘천 남이섬에서 열린 제9회 MBC 강변가요제에 참가하여 대상을 받은 곡입니다. '담

    kpopsong.tistory.com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은 1990년에 발매된 가수 박영미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 사진속의 추억] 타이틀 곡입니다. '나는

    kpopsong.tistory.com

    원미연 - 이별여행 [가사/듣기/노래]

     

    원미연 - 이별여행 [가사/듣기/노래]

    이별여행 - 원미연 / 1990. 2집 '이별여행'은 1990년 11월에 발매된 원미연 2집 앨범 [원미연 2] 타이틀 곡입니다. 원미연은 1965년 서울 출생으로 1989년 1집 앨범 [혼자이고 싶어요]로 가요계에 데뷔합

    kpopsong.tistory.com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가사/듣기/노래]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가사/듣기/노래]

    뱅크 - 가질 수 없는 너 / 1995. 1집 '가질 수 없는 너'는 1995년 5월 1일에 발매된 정시로, 설처용, 임용덕의 3인조 프로젝트 그룹인 '뱅크 (The Bank)'의 정규 1집 앨범 [The Bank] 타이틀 곡입니다. '뱅크'의

    kpopsong.tistory.com

     

    미스터 투 (MR.2) - 하얀 겨울 [가사/듣기/노래]

     

    미스터 투 (MR.2) - 하얀 겨울 [가사/듣기/노래]

    MR2 (미스터 투) - 하얀 겨울 / 1993. 1집 '하얀 겨울'은 이민규와 박선우로 이루어진 남성 2인조 그룹 'MR.2 (미스터 투)'가 1993년 10월 16일에 발매한 1집 앨범 [미스터 투 1집 - Mr. 2] 수록곡이자 데뷔곡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