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90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1994년 11월 1일에 발매된 발라드의 여신 장혜진의 정규 3집 앨범인 [Before The Party] 타이틀 곡입니다.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김현철 작사, 김동률 작곡, 김현철 편곡의 발라드 곡으로, 김현철과 김동률 두 음악천재와 발라드 여신이 만든 명곡입니다.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작곡가인 김동률은 군대 입대 하루 전 날이었고, 작사가 김현철은 녹음 당일까지 가사를 못 만들었다고 합니다.

     

    김현철은 녹음 바로 직전에 급하게 가사를 만들었고 장혜진은 연습 삼아 노래를 부르다 감정이 북받쳐서 울컥한 상태에서 부른 노래가 바로 녹음이 되었고 명곡 '1994년 어느 늦은 밤'이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진 고독하면서 슬픈 노랫말과 장헤진의 담담하지만 감성 돋는 목소리로 꾸준히 애청되고 있는 곡으로,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한 발라드 명곡입니다.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라이브]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듣기]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3집/1994]

    장혜진---1994년-어느-늦은-밤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앨범명 : Before The Party

    발매일 : 1994. 11. 01

     

    - 수록곡 -

    Side 1
    1. Before The Party 
    2. 사랑이라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3. 내게로 
    4. 우(雨) 

    Side 2
    1. Complex 
    2. 그런 나 
    3. 귀여운 남자 
    4. 1994년 어느 늦은 밤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가사]

     

    오늘 밤 그대에게
    말로 할 수가 없어서
    이런 마음을 종이위에
    글로 쓴걸 용서해

    한참을 그대에게
    겁이 날만큼 미쳤었지
    그런 내 모습
    이제는 후회할 지 몰라

    하지만 그대여 다른건 다 잊어도
    이것만은 기억했으면 좋겠어
    내가 그대를 얼만큼
    사랑하고 있는지를

    외로이 텅빈 방에
    나만 홀로 남았을때
    그제야 나는 그대 없음을
    알게 될지 몰라

    하지만 그대여 다른건 다 잊어도
    이것만은 기억했으면 좋겠어

    내가 그대를 얼만큼
    사랑하고 있는지를
    사랑하는지를
    그대 이제는 안녕

     

    이소라 - 바람이 분다 [가사/듣기/노래]

     

    이소라 - 바람이 분다 [가사/듣기/노래]

    이소라 - 바람이 분다 / 2004. 6집 '바람이 분다'는 2004년 12월 10일에 발매된 한국을 대표하는 여자 가수중 한 명인 이소라의 정규 6집 앨범 [눈썹달] 수록곡입니다. '바람이 분다'는 1993년 유재하 음

    kpopsong.tistory.com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듣기/노래]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가사/듣기/노래]

    장필순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 1997. 5집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1997년 8월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이자 포크 가수인 장필순의 5집 앨범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동명 타이틀 곡입니

    kpopsong.tistory.com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은 1990년에 발매된 가수 박영미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 사진속의 추억] 타이틀 곡입니다. '나는

    kpopsong.tistory.com

    원미연 - 이별여행 [가사/듣기/노래]

     

    원미연 - 이별여행 [가사/듣기/노래]

    이별여행 - 원미연 / 1990. 2집 '이별여행'은 1990년 11월에 발매된 원미연 2집 앨범 [원미연 2] 타이틀 곡입니다. 원미연은 1965년 서울 출생으로 1989년 1집 앨범 [혼자이고 싶어요]로 가요계에 데뷔합

    kpopsong.tistory.com

    양파 - A'ddio (아디오) [가사/듣기/노래]

     

    양파 - A'ddio (아디오) [가사/듣기/노래]

    양파 - A'ddio (아디오) 'A'ddio'는 1999년 6월 26일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양파'의 3집 앨범 [A`ddio]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양파 집 앨범은 전반적으로 '양파' 특유의 R&B 창법을 느낄 수 있는

    kpopsong.tistory.com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가사/듣기/노래]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가사/듣기/노래]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찬바람이 불면'은 1990년 1월 25일에 발매된 가수 김지연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김지연 1집 - 계절이 끝나갈 무렵 / 찬바람이 불면] 타이틀 곡입니다. '찬바람이 불면'은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