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트로트 ♥ 성인가요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내가 이러려고'는 2018년 4월 9일에 발매된 인기 트로트 가수인 최영철의 정규 앨범인 [내가 이러려고 / 사랑이 뭐길래] 타이틀 곡입니다.

     

    '내가 이러려고'는 최희철 작사, 안치행 작곡의 트로트 곡으로, 스타 작곡가인 안치행은 최영철의 히트곡인 '사랑이 뭐길래'를 작곡하였습니다.

     

    '내가 이러려고'는 사랑의 아픔을 담은 슬픈 내용을 표현한 노랫말과 경쾌하지만 슬프고 애잔한 느낌의 멜로디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입니다.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라이브]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듣기]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가사]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잘못된 사랑 인연에 우네
    내가 이러려고 너를 믿었나
    때늦은 후회를 하네 
    사랑도 미움도 나에겐 사치였나
    이제와 누구를 탓하고 원망하랴
    하늘아 하늘아 너에게 물어보자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서로 외로워서 사랑했는데 
    사랑했는데 
    내 곁에 이젠 아무도 없네 
    서로 의지했던 우리 사인데
    이별의 눈물 흘리네 
    사랑도 미움도 나에겐 사치였나
    이제와 누구를 탓하고 원망하랴
    하늘아 하늘아 너에게 물어보자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사랑도 미움도 나에겐 사치였나
    이제와 누구를 탓하고 원망하랴
    하늘아 하늘아 너에게 물어보자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내가 이러려고 사랑을 했나

     

    같이 듣기 좋은 노래

    최영철 - 사랑이 뭐길래 [가사/듣기/노래]

     

    최영철 - 사랑이 뭐길래 [가사/듣기/노래]

    최영철 - 사랑이 뭐길래 '사랑이 뭐길래'는 2004년 12월 3일에 발매된 인기 트로트 가수인 최영철의 정규 앨범인 [사랑이 뭐길래 / 너를 위해서라면 / 함경도 트위스트 / 종이꽃] 타이틀 곡입니다. '

    kpopsong.tistory.com

    한동엽 - 검정 고무신 [가사/듣기/노래]

     

    한동엽 - 검정 고무신 [가사/듣기/노래]

    한동엽 - 검정 고무신 '검정 고무신'은 2010년 2월 26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한동엽의 정규 앨범인 [검정 고무신 / 내꺼야] 타이틀 곡입니다. '검정 고무신'은 이충재, 김병걸 작사, 이충재 작곡의

    kpopsong.tistory.com

    장민 - 조약돌 사랑 [가사/듣기/노래]

     

    장민 - 조약돌 사랑 [가사/듣기/노래]

    장민 - 조약돌 사랑 '조약돌 사랑'은 2000년 5월 1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인 장민의 정규 앨범인 장민 2001 [조약돌 사랑 / 사랑합니다] 수록곡입니다. '조약돌 사랑'은 박성훈, 작사, 박성훈 작곡의

    kpopsong.tistory.com

    황진영 - 인연의 끈 [가사/듣기/노래]

     

    황진영 - 인연의 끈 [가사/듣기/노래]

    황진영 - 인연의 끈 '인연의 끈'은 2022년 12월 8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황진영의 정규 앨범인 [마음이야 짠하지만] 수록곡입니다. '인연의 끈'은 김유한 , 박우철 작사, 홍성욱 작곡의 트로트 곡

    kpopsong.tistory.com

    배금성 - 사랑이 비를 맞아요 [가사/듣기/노래]

     

    배금성 - 사랑이 비를 맞아요 [가사/듣기/노래]

    배금성 나이, 프로필, 대표곡 '사랑이 비를 맞아요'는 2022년 7월 11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배금성의 디지털 싱글 앨범인 [사랑이 비를 맞아요] 타이틀 곡입니다. '사랑이 비를 맞아요'는 이은청

    kpopsong.tistory.com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 2018

    최영철---내가-이러려고
    최영철 - 내가 이러려고

    앨범명 :

    내가 이려려고 / 사랑이 뭐길래

    발매일 : 2018. 04. 09

     

    - 수록곡 -

    1. 내가 이려려고
    2. 된다 된다 된다
    3. 해주고 떠나요
    4. 사랑이 뭐길래
    5. 미쳤다
    6. 시루봉
    7. 나투신 부처님
    8. 바람부리
    9. 천국사랑
    10. 종이꽃
    11. 잊을래
    12. 다시 찾은 제천역
    13. 내가 이려려고 (MR)
    14. 된다 된다 된다 (MR)
    15. 사랑이 뭐길래 (MR)
    16. 시루봉 (MR)
    17. 폴카 Me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