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80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1984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1984년 4월 12일에 발매된 소울 가수 임희숙의 골든 앨범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뜨거운 안녕] 타이틀 곡입니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박창우 작사, 작곡의 곡으로 임희숙의 독창적인 탁월한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국내 가요 명곡으로 꼽히는 곡입니다. 

     

     

    임희숙은 1950년 서울 출생으로 덕성여고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임희숙은 임가령이라는 가명으로 중학교 2학년때부터 CM 송을 부르며 가수의 꿈을 키웠고, 덕성여고 2학년 재학 중인 1966년 ‘외로운 산장’으로 가요계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임희숙은 1969년  '그 사람 떠나고'로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를 하였고 이후 '진정 난 몰랐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사랑의 굴레’, ‘잊혀진 여자’, ‘상처’ 등의 노래가 히트를 치며 국내 여성 '소울 음악의 대모'로 불리게 됩니다.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라이브]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연속 듣기]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골든 앨범/1984]

    임희숙---내-하나의-사람은-가고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앨범명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뜨거운 안녕

    발매일 : 1984. 04. 12

     

    - 수록곡 -

    Side A
    1.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2. 그 사람 떠나가고
    3. 저녁별 하나
    4. 밤새
    5. 진정 난 몰랐네
    6. 아니 만난듯이

    Side B
    1. 뜨거운 안녕 
    2. 잊혀진 여인
    3. 슬픔이여 안녕
    4. 창밖에 저 어둠처럼
    5. 믿어도 될까요
    6. 돌아와 주오
    7. 시장에 가면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

     

    너를 보내는 들판에
    마른 바람이 슬프고
    내가 돌아선 하늘에
    살빛 낯달이 슬퍼라
    오래토록 잊었던 눈물이 솟고
    등이 휠것같은 삶의 무게여
    가거라 사람아 세월을 따라
    모두가 걸어가는 쓸쓸한 그 길로

     

     

     

    이젠 그 누가 있어
    이 외로움 견디며 살까
    이젠 그 누가 있어
    이 가슴 지키며 살까
    아~ 저 하늘에 구름이나 될까
    너 있는 그 먼 땅을 찾아 나설까
    사람아 사람아 내 하나의 사람아
    이 늦은 참회를 너는 아는지

     

    이선희 - 인연 [가사/듣기/노래]

     

    이선희 - 인연 [가사/듣기/노래]

    이선희 - 인연 / 2005 '인연'은 2005년 4월 14일에 발매된 가수 이선희의 정규 13집 앨범 [사춘기 (四春期)] 타이틀 곡입니다. 13집 앨범은 이선희가 직접 작사, 작곡한 7곡이 포함된 신곡 앨범과 J에게 2

    kpopsong.tistory.com

    혜은이 - 독백 [가사/듣기/노래]

     

    혜은이 - 독백 [가사/듣기/노래]

    혜은이 - 독백 / 1982. 13집 '독백'은 1982년 10월에 발매된 가수 혜은이의 13집 정규 앨범인 [내 작은 입술에/독백] 수록곡이자 타이틀 곡입니다. '독백'은 이성만 작사, 이범희 작곡의 팝 발라드 곡으

    kpopsong.tistory.com

    패티김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가사/듣기/노래]

     

    패티김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가사/듣기/노래]

    패티김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 1983. 정규 앨범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은 1983년 6월 1일에 발매된 가요계 레전드 가수인 패티김의 정규 앨범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kpopsong.tistory.com

    정수라 - 바람이었나 [가사/듣기/노래]

     

    정수라 - 바람이었나 [가사/듣기/노래]

    정수라 - 바람이었나 / 1983. 1집 '바람이었나'는 1983년 1월 3일에 발매된 가수 정수라의 정규 1집 앨범 [바람이었나 / 외로운 소녀] 타이틀 곡입니다. '바람이었나'는 1980년대 최고의 스타 작사가인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