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선 - 나의 노래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70

문정선 - 나의 노래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문정선 - 나의 노래

     

    '나의 노래'는 1971년 12월 8일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가수 문정선의 정규 앨범인 [문정선 스테레오 독집 앨범 - 나의 노래 / 보리밭] 타이틀 곡입니다.

     

    '나의 노래'는 신우철 작사, 김강섭 작곡의 곡으로, 작곡가 김강섭은 KBS 악단장을 역임하였고 김상희의 '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 이용복의 '그 얼굴에 햇살을', 나훈아의 '흰 구름 가는 길'과 군가 '팔도 사나이' 등을 작곡하였습니다.

     

     

    '나의 노래'는 한 남자를 사랑하는 여인의 고독과 아픔이 느껴지는 애절한 노랫말과 슬픈 멜로디 그리고 문정선 특유의 힘 있는 목소리로 히트를 하였고 가을을 느끼게 하는 노래로 꾸준히 애청되고 있는 노래입니다.

     

    가수 문정선은 대전 출생으로, 1970년 김강섭  작곡의 '파초의 꿈'으로 데뷔하였으며, '파초의 꿈'이 크게 히트하며 TBC 7대 가수 선정과 7대 가수 방송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스타 가수가 되었습니다.

     

    문정선의 대표곡으로는 '파초의 꿈', '나의 노래', '보리밭', '오라 오라 오라', '꽃 이야기', ‘그 얼굴에 햇살을' 등이 있습니다.

     

     

    문정선 - 나의 노래 [라이브]

     

     

    문정선 - 나의 노래 [듣기]

     

     

    문정선 - 나의 노래 [가사]

     

    샛노란 은행잎이 가엾이 진다해도
    정말로 당신께선 철없이 울긴가요

    새빨간 단풍잎이 강물에 흐른다고
    정말로 못견디게 서러워 하긴가요

    이세상에 태어나 당신을 사랑하고
    후회없이 돌아가는 이몸은 낙엽이라

    아~~~~~~~ 아~~~~~~~~
    떠나는 이몸보다 슬프지 않으리

     

    박상규 - 조약돌 [가사/듣기/노래]

     

    박상규 - 조약돌 [가사/듣기/노래]

    박상규 - 조약돌 '조약돌'은 1975년에 발매된 가수 겸 MC 인 박상규의 정규 앨범인 박상규 스테레오 일대작 제1집 [둘이서 / 조약돌] 수록곡입니다. '조약돌'은 하중희 작사, 이복윤 작곡의 성인 취

    kpopsong.tistory.com

    김상희 -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가사/듣기/노래]

     

    김상희 -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가사/듣기/노래]

    김상희 -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은 1967년에 발매된 컴필레이션 앨범인 작곡가 [김강섭 작곡 제 4집]에 수록된 곡으로 가수 김상희 가 부른 노래입니다. '코스모스 피어있는

    kpopsong.tistory.com

    패티김 - 못잊어 [가사/듣기/노래]

     

    패티김 - 못잊어 [가사/듣기/노래]

    패티김 - 못잊어 '못잊어'는 1978년 11월에 발매된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디바인 '패티김'의 정규 앨범인 [패티김의 못잊어] 타이틀 곡입니다. '못잊어'는 박춘석 작사, 작곡의 팝 발라드 곡

    kpopsong.tistory.com

    차중락 - 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 / 엘비스 프레슬리 - Anything That's Part Of You [가사/듣기/노래]

     

    차중락 - 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 / 엘비스 프레슬리 - Anything That's Part Of You [가사/듣기/노래]

    차중락 -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 '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은 1966년 11월에 신세기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컴필레이션 앨범인 [그 밤과 같이] 수록곡으로, 차중락은 록 밴드인 '키보이스'의 리드 보컬

    kpopsong.tistory.com

    백호빈 - 낙엽은 지는데, 최백호 낙엽은 지는데 [가사/듣기/노래]

     

    백호빈 - 낙엽은 지는데, 최백호 낙엽은 지는데 [가사/듣기/노래]

    백호빈 - 낙엽은 지는데 / 최백호 낙엽은 지는데 '낙엽은 지는데'는 1974년 6월 20일에 발매된 컴필레이션 앨범인 임석호 작곡집 매혹의 가수 백호빈 [용돈/이젠 헤어지자네] 수록곡입니다. '낙엽

    kpopsong.tistory.com

     

     

    문정선 - 나의 노래 [1971]

    문정선---나의-노래
    문정선 - 나의 노래

    앨범명 : 나의 노래 / 보리밭

    발매일 : 1971. 12. 08

    레이블 : 오아시스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나의 노래
    2. 기다려도
    3. 사랑의 훈장
    4. 일룡네
    5. 잃어버린 미소

    Side 2
    1. 보리밭
    2. 그대창에 등불 꺼지고
    3. 봉선화
    4. 오라 오라 오라
    5. 노래는 하늘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