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들 - 바람과 구름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70

장남들 - 바람과 구름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장남들 - 바람과 구름

     

    '바람과 구름'은 1979년에 유니버어살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록 밴드 장남들의 정규 1집 앨범인 [촛불 / 지나간 옛 추억] 수록곡입니다.

     

    '바람과 구름'은 노수영 작사, 작곡의 곡으로, 1978년 제1회 TBC 해변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노래입니다. 서정적인 가사와 정겨운 멜로디 그리고 풋풋한 사운드로 꾸준히 애청되고 있는 노래입니다.

     

    장남들은 경희고등학교 동문들로 구성된 대학교 캠퍼스 밴드로 1979년 제1회 MBC 강변가요제에서 '여름바다(지나간 옛 추억)'으로 인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장남들 - 바람과 구름 [라이브]

     

    장남들 - 바람과 구름 [듣기]

     

     

    장남들 - 바람과 구름 [가사]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모든 슬픔을 거둬가다오
    광활한 대지에 끝없는 바다에
    오오 바람이 분다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높은 저곳에 데려가다오
    푸른 창공으로 영원한 곳으로
    오오 구름이 간다

    나도 따라서 갈래
    머나먼 저곳으로
    나의 꿈을 따라서
    멀리 머나먼 곳에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푸른 희망 속에 끝없이 달리는
    오오 바람과 구름

    나도 따라서 갈래
    머나먼 저곳으로
    나의 꿈을 따라서
    멀리 머나먼 곳에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푸른 희망 속에 우리 함께 달린다
    오오 바람과 구름
    오오 바람과 구름
    오오 바람과 구름

     

    관련 노래 듣기

    노고지리 - 찻잔 [가사/듣기/노래]

     

    노고지리 - 찻잔 [가사/듣기/노래]

    노고지리 - 찻잔 '찻잔'은 1979년 11월 10일에 서라벌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록 밴드 '노고지리'의 정규 2집 앨범인 [조용한 방 / 찻잔] 타이틀 곡입니다. '찻잔'은 김창완 작사, 작곡의 록 발라드 곡으

    kpopsong.tistory.com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듣기/노래]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듣기/노래]

    로커스트 (사철 메뚜기) - 내가 말했잖아 '내가 말했잖아'는 1981년 9월 10일에 발매된 대학생 그룹사운드인 '로커스트 (Locust)'의 정규 1집 앨범인 [내가 말했잖아 / 그림자] 타이틀곡으로, 산울림의

    kpopsong.tistory.com

    송골매 - 빗물 [가사/듣기/노래]

     

    송골매 - 빗물 [가사/듣기/노래]

    송골매 - 빗물 '빗물'은 이응수 작사. 배철수 작곡의 록 발라드 곡으로 1983년 6월 10일에 발매된 록 밴드 송골매의 정규 3집 앨범인 [송골매 III] 수록곡입니다. 배철수, 구창모, 김정선, 이봉환, 오

    kpopsong.tistory.com

    이범용, 한명훈 - 꿈의 대화 [가사/듣기/노래]

     

    이범용, 한명훈 - 꿈의 대화 [가사/듣기/노래]

    이범용, 한명훈 - 꿈의 대화 '꿈의 대화'는 1980년 제4회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곡으로, 당시 연세대학교 의대 재학 중이던 이범용과 한명훈이 듀엣으로 부른 노래입니다. '꿈의 대화'는 이

    kpopsong.tistory.com

    이정희 - 그대생각 [가사/듣기/노래]

     

    이정희 - 그대생각 [가사/듣기/노래]

    이정희 - 그대 생각 / 1980. 1집 '그대 생각'은 1980년 1월 1일 발매된 가수 이정희의 1집 데뷔 앨범 [이정희 새 노래 모음 바야야 / 작은애야] 수록곡입니다. '그대 생각'은 안근식 작사, 작곡의 팝 발

    kpopsong.tistory.com

     

     

    장남들 - 바람과 구름 / 1978

    장남들---바람과-구름
    장남들 - 바람과 구름

    앨범명 : 제1회 해변가요제 

    여름 / 구름과 나

    발매일 : 1978. 07. 06

    레이블 : 유니버어살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여름 / 징검다리 - 최우수상
    2. 바람과 구름 / 장남들 - 장려상
    3. 내 단하나의 소원 / Blue Dragons
    4. 그대로 그렇게 / 휘버스 - 인기상
    5. 그바닷가 / 벗님들
    6. 속삭여 주세요 / 주병진, 주선숙

    Side 2
    1. 구름과 나 / 블랙 테트라 - 우수상
    2. 세상모르고 살았노라 / 활주로 - 인기상
    3. 요즘에 / 조인숙 - 장려상
    4. 사랑의 즐거움 / 도레미
    5. 꿈속에서 / 우리들
    6. 정말로 사랑하니까 / 조성재 - 장려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