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80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로커스트 (사철 메뚜기) - 내가 말했잖아

     

    '내가 말했잖아'는 1981년 9월 10일에 발매된 대학생 그룹사운드인 '로커스트 (Locust)'의 정규 1집 앨범인 [내가 말했잖아 / 그림자] 타이틀곡으로, 산울림의 김창완이 프로듀싱항 앨범입니다.

     

    '내가 말했잖아'는 이연희 작사, 작곡의 곡으로, 고등학교 3학년 때 이연희가 작곡한 포크송인 '내가 말했잖아'를 우연히 들은 '로커스트' 멤버들이 록 사운드로 편곡을 하여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싣게 되었습니다.

     

     

    '로커스트'는 1980년 초에 고려대, 덕성여대, 연세대의 멤버들로 구성된 캠퍼스 밴드로, 1980년 제3회 TBC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하늘색 꿈'으로 대상과 가창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로커스트'는 대표곡인 '하늘색 꿈', '내가 말했잖아' 등으로 보컬리스트인 김태민을 비롯하여 멤버들이 당시 젊은 층의 호응을 얻으며 많은 인기를 얻은 밴드입니다.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듣기]

     

     

     

    로커스트 (김태민) - 내가 말했잖아 [라이브]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1집/1981]

    로커스트---내가-말했잖아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앨범명 : 로커스트 1집 - 사철메뚜기

    발매일 : 1981. 09. 10

     

    - 수록곡 -

    Side 1
    1. 내가 말했잖아
    2. 그대여
    3. 저 달이 미워
    4. 바람 

    Side 2
    1. 그림자
    2. 밤길
    3. 오늘같이 이상한 날
    4. 사랑의 발자국

     

     

    로커스트 - 내가 말했잖아 [가사]

     

    내가 말했잖아 기쁠 땐 웃어버리라고
    복사꽃 두 뺨이 활짝 필 때까지
    내가 말했잖아 슬플 땐 울어버리라고
    슬픔이 넘칠 땐 차라리 웃어버려
    소녀야 왜 또 이 밤 이다지도 행복할까
    아이야 왜 또 이 밤 이다지도 서글플까

    내가 말했잖아 기쁠 땐 웃어버리라고
    복사꽃 두 뺨이 활짝 필 때까지
    내가 말했잖아 슬플 땐 슬플 땐 울어버리라고
    슬픔이 넘칠 땐 차라리 웃어버려
    소녀야 왜 또 이 밤 이다지도 행복할까
    아이야 왜 또 이 밤 이다지도 서글플까

     

    산울림 -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거야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거야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 거야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 거야'는 1977년 12월 15일에 발매된 록밴드 '산울림'의 1집 데뷔 앨범 [산울림 새 노래 모음] 수록곡입니다. 산울림은 보컬과 기타의 김

    kpopsong.tistory.com

    산울림 (김창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김창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청춘 / 1981 '청춘'은 1981년 8월 1일에 발매된 김창완, 김창훈, 김창익의 3형제로 이루어진 록 밴드 산울림의 정규 7집 앨범 [가지마오 / 하얀 달 / 청춘] 수록곡입니다. '청춘'은 산울림의 리

    kpopsong.tistory.com

    송골매 - 빗물 [가사/듣기/노래]

     

    송골매 - 빗물 [가사/듣기/노래]

    송골매 - 빗물 '빗물'은 이응수 작사. 배철수 작곡의 록 발라드 곡으로 1983년 6월 10일에 발매된 록 밴드 송골매의 정규 3집 앨범인 [송골매 III] 수록곡입니다. 배철수, 구창모, 김정선, 이봉환, 오

    kpopsong.tistory.com

    사랑과 평화 - 한동안 뜸했었지 [가사/듣기/노래]

     

    사랑과 평화 - 한동안 뜸했었지 [가사/듣기/노래]

    사랑과 평화 - 한동안 뜸했었지 '한동안 뜸했었지'는 1978년 10월 15일에 발매된 한국 최고의 펑키 (Funky) 사운드 밴드인 '사랑과 평화'의 정규 1집 앨범 [한동안 뜸 했었지] 동명의 타이틀 곡입니다.

    kpopsong.tistory.com

    논두렁 밭두렁 - 다락방 [가사/듣기/노래]

     

    논두렁 밭두렁 - 다락방 [가사/듣기/노래]

    논두렁 밭두렁 - 다락방 '다락방'은 1978년 11월 27일에 발매된 혼성 포크 듀오인 '논두렁 밭두렁'의 독집 앨범인 [다락방 / 영상] 타이틀 곡입니다. '다락방'은 윤설희 작사, 김은광 작곡의 컨트리

    kpops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