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 내가 바보야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트로트 ♥ 성인가요

진성 - 내가 바보야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진성 - 내가 바보야

     

    '내가 바보야'는 1996년 1월에 발매된 대세 트로트 가수인 진성의 컴필레이션 앨범인 [성인나이트 캬바레 5집, 6집]에 수록된 노래입니다.

     

    '내가 바보야'는 문병초 작사, 김정훈 작곡의 정통 트로트 곡으로, 작곡가 김정훈은 진성의 '님의 등불', '갈 사람', '인생은 물레방아', 유지나의 '내 님은', 강혜연의 '가지마오' 등을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입니다.

     

    '내가 바보야'는 헤어진 연인을 잡지 못하고 가슴 아파하는 애절한 노랫말과 애잔한 멜로디 그리고 진성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노래입니다.

     

     

    진성 - 내가 바보야 [라이브]

     

     

    진성 - 내가 바보야 [듣기]

     

     

    진성 - 내가 바보야 [가사]

     

    눈시울을 적시면서 

    그 님에게 안녕하며 
    작별의 인사하고 

    이제 와서 후회하며 눈물짓네


    가지 말라 잡아 볼 걸 

    사랑한다 말해 볼 걸 
    이제 와서 무슨 소용이야 
    내가 바보야 내가 바보야 
    잡지 못한 내가 바보야

    눈시울을 적시면서 

    떠나가는 당신에게 
    작별의 인사하고 

    이제 와서 후회하며 울 줄이야


    뒤돌아 가는 당신 

    가지 말라 잡아 볼 걸 
    이제 와서 후회할 줄이야 
    내가 바보야 내가 바보야 
    잡지 못한 내가 바보야

     

    진성 - 내 여인 [가사/듣기/노래]

     

    진성 - 내 여인 [가사/듣기/노래]

    진성 - 내 여인 '내 여인'은 2023년 6월 5일에 발매된 대세 트로트 가수인 진성의 디지털 싱글 앨범인 [그깟 팔자 / 구만리 인생 / 내 여인] 수록곡입니다. '내 여인'은 유양수 작사, 서원 작곡의 정통

    kpopsong.tistory.com

    진성 - 소금꽃 [가사/듣기/노래]

     

    진성 - 소금꽃 [가사/듣기/노래]

    진성 - 소금꽃 '소금꽃'은 2023년 9월 23일에 발매된 대세 트로트 가수인 진성의 디지털 싱글 앨범인 [소금꽃] 타이틀 곡입니다. '소금꽃'은 진성이 직접 작사를 하였고, 김도일 작곡, 정경천 편곡의

    kpopsong.tistory.com

    배금성 - 사랑이 비를 맞아요 [가사/듣기/노래]

     

    배금성 - 사랑이 비를 맞아요 [가사/듣기/노래]

    배금성 나이, 프로필, 대표곡 '사랑이 비를 맞아요'는 2022년 7월 11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배금성의 디지털 싱글 앨범인 [사랑이 비를 맞아요] 타이틀 곡입니다. '사랑이 비를 맞아요'는 이은청

    kpopsong.tistory.com

    박우철 - 연모 [가사/듣기/노래]

     

    박우철 - 연모 [가사/듣기/노래]

    박우철 나이, 프로필, 고향, 대표곡 '연모'는 2014년 2월 17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 박우철의 싱글곡이자, 2015년 11월 2일에 발매된 정규 앨범 [연모 / 올가미 / 돌아와] 타이틀 곡입니다. '연모'는 김

    kpopsong.tistory.com

    성민호 - 무정한 사람 [가사/듣기/노래]

     

    성민호 - 무정한 사람 [가사/듣기/노래]

    성민호 - 무정한 사람 '무정한 사람'은 1988년 5월 20일에 발매된 트로트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성민호의 정규 앨범인 [바람 부는 세상 / 무정한 사람] 수록곡입니다. '무정한 사람'은 양정자 작

    kpopsong.tistory.com

     

     

    진성 - 내가 바보야 / 2001

    진성---내가-바보야
    진성 - 내가 바보야

    앨범명: 인생은 물레방아 / 내가 바보야

    발매일 : 2001. 01

     

    - 수록곡 -

    1. 인생은 물레방아 
    2. 내가 바보야
    3. 장가 가는날
    4. 고향 가는길
    5. 돌아와 주오
    6. 님 찾아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