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희 - 이름 없는 새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80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손현희 - 이름없는 새

     

    '이름 없는 새'는 1984년 6월 1일에 지구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가수 손현희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하얀 손 / 사랑의 꽃] 수록곡입니다.

     

    '이름 없는 새'는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김승덕이 작사, 작곡한 발라드 곡으로, 손현희는 1983년 제4회 MBC 강변가요제에 '이름 없는 새'로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름 없는 새'는 서정적인 노랫말과 애절한 멜로디 그리고 손현희의 감성 짙은 맑은 미성의 음색으로 히트를 하였고 지금도 꾸준히 애청되고 있는 명곡입니다.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라이브]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듣기]

     

    같이 듣기 좋은 노래

    김연숙 - 그날 [가사/듣기/노래]

     

    김연숙 - 그날 [가사/듣기/노래]

    김연숙 - 그 날 '그날'은 1983년 12월 12일에 서라벌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가수 김연숙의 정규 3집 앨범인 [그날 / 뒤안길 / 후회 / 우리는 이렇게 사랑해] 타이틀 곡입니다. '그날'은 이철식 작사, 이

    kpopsong.tistory.com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듣기/노래]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듣기/노래]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1984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1984년 4월 12일에 발매된 소울 가수 임희숙의 골든 앨범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뜨거운 안녕] 타이틀 곡입니다. '내 하나의 사람

    kpopsong.tistory.com

    이정희 - 그대여 [가사/듣기/노래]

     

    이정희 - 그대여 [가사/듣기/노래]

    이정희 - 그대여 / 1980, 2집 '그대여'는 1980년 10월 13일에 발매된 이정희 2집 앨범 [그대여/슬픔 속의 사랑] 타이틀 곡입니다. 1961년 서울 출신인 이정희는 한양대학교 무용과 재학 중 1979년 동양방

    kpopsong.tistory.com

    혜은이 - 독백 [가사/듣기/노래]

     

    혜은이 - 독백 [가사/듣기/노래]

    혜은이 - 독백 / 1982. 13집 '독백'은 1982년 10월에 발매된 가수 혜은이의 13집 정규 앨범인 [내 작은 입술에/독백] 수록곡이자 타이틀 곡입니다. '독백'은 이성만 작사, 이범희 작곡의 팝 발라드 곡으

    kpopsong.tistory.com

    양희은 - 하얀 목련 [가사/듣기/노래]

     

    양희은 - 하얀 목련 [가사/듣기/노래]

    양희은 - 하얀 목련 / 1983. 양희은 신곡집 '하얀 목련'은 1983년 5월 30일에 발매된 포크 가수의 레전드이자 방송인인 양희은의 정규 앨범인 양희은 신곡집 [하얀 목련/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수록

    kpopsong.tistory.com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가사]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
    새가 되어 살고 싶어라

    아무도 살지 않는 곳
    그곳에서 살고 싶어라
    날 부르지 않는 곳
    바로 그곳에서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로 살리라
    길고 기나긴 어둠 뚫고서 
    날아가리라 하늘 끝까지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
    새가 되어 살고 싶어라

    아무도 살지 않는 곳 
    그곳에서 살고 싶어라
    날 부르지 않는 곳 
    바로 그곳에서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로 살리라
    길고 기나긴 어둠 뚫고서 
    날아가리라 하늘 끝까지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
    새가 되어 살고 싶어라
    나는 한 마리 이름 없는 새
    새가 되어 살고 싶어라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 1984

    손현희---이름-없는-새
    손현희 - 이름 없는 새

    앨범명 : 하얀손 / 사랑의꽃

    손현희 제4회 강변가요제 대상

    발매일 : 1984. 06. 01

    레이블 : 지구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하얀손
    2. 이름없는 새
    3. 님실은 꽃배
    4. 그대 두뺨에
    5. 풀꽃반지
    6. 목걸이

    Side 2
    1. 사랑의 꽃
    2. 작은 등불이리라
    3. 지난 이야기
    4. 별빛속의 우리님
    5. 처음엔 우리는
    6. 어허야 둥기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