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90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아껴둔 사랑을 위해'는 1992년에 지구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가수 이주원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For Our Love Sake] 타이틀 곡입니다.

     

    '아껴둔 사랑을 위해'는 박주연 작사, 손무현 작곡의 곡으로,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손무현이 이주원의 1집 앨범 전 곡을 작곡과 편곡을 하였습니다.

     

    '아껴둔 사랑을 위해'는 감각적인 리듬과 멜로디로, 장동건, 김찬우, 전도연, 최진영, 이승연 등이 출연한 MBC 캠퍼스 드라마인 '우리들의 천국' 시즌 2의 OST 곡으로 쓰이며 크게 히트를 하였습니다.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우리들의 천국 OST]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라이브]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가사]

     

    기다려
    내 몸을 둘러싼 안개 헤치고
    투명한 모습으로
    니 앞에 설 때까지

    기다려
    막연했던 나의 덧없는 외출
    헤매임 딛고
    널 지켜줄때까지

    찾지 못했어
    내가 가야 할길을
    이 세상에 나만 홀로 던져진 것 같아

    주저앉고 싶은
    유혹도 많지만
    알 수 없는 나의 미래가 너무 두려워

    기다려줘 제발
    난 니가 필요해
    힘겨워도 꿈을 꾸는 건 너 때문인걸
    아껴둔 우리 사랑을 위해

    기다려
    막연했던 나의 덧없는 외출
    헤매임 딛고
    널 지켜줄때까지

    찾지 못했어
    내가 가야 할길을
    이 세상에 나만 홀로 던져진 것 같아

    주저앉고 싶은
    유혹도 많지만
    알 수 없는 나의 미래가 너무 두려워

    기다려줘 제발
    난 니가 필요해
    힘겨워도 꿈을 꾸는 건 너 때문인걸
    아껴둔 우리 사랑을 위해

     

    같이 듣기 좋은 노래

    박정운 - 먼 훗날에 [가사/듣기/노래]

     

    박정운 - 먼 훗날에 [가사/듣기/노래]

    박정운 - 먼 훗날에 '먼 훗날에'는 1992년 10월 30일에 서라벌 래코드사에서 발매된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박정운의 정규 3집 앨범인 [먼 훗날에 / 왜?] 타이틀 곡입니다.  '먼 훗날에'는 박정

    kpopsong.tistory.com

    이덕진 - 내가 아는 한가지 [가사/듣기/노래]

     

    이덕진 - 내가 아는 한가지 [가사/듣기/노래]

    이덕진 - 내가 아는 한 가지 '내가 아는 한 가지'는 1992년 1월 12일에 반도음반에서 발매된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덕진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Sad Wings Of Destiny] 타이틀 곡입니다. '내가 아는

    kpopsong.tistory.com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사/듣기/노래]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은 1990년에 발매된 가수 박영미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 사진속의 추억] 타이틀 곡입니다. '나는

    kpopsong.tistory.com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가사/듣기/노래]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가사/듣기/노래]

    김지연 - 찬바람이 불면 '찬바람이 불면'은 1990년 1월 25일에 발매된 가수 김지연의 정규 1집 데뷔 앨범인 [김지연 1집 - 계절이 끝나갈 무렵 / 찬바람이 불면] 타이틀 곡입니다. '찬바람이 불면'은

    kpopsong.tistory.com

    유승범 - 질투 [가사/듣기/노래] 드라마 '질투' OST

     

    유승범 - 질투 [가사/듣기/노래] 드라마 '질투' OST

    유승범 - 질투 / 드라마 '질투' 주제곡 '질투'는 1992년 6월 1일 ~ 1992년 7월 21일에 방영된 MBC 미니시리즈 드라마인 '질투'의 주제곡으로 가수 유승범이 부른 노래입니다. '질투'는 최연지 작사, 김지

    kpopsong.tistory.com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 1992

    이주원---아껴둔-사랑을-위해
    이주원 - 아껴둔 사랑을 위해

    앨범명 : For Our Love Sake

    발매일 : 1992

    레이블 : 지구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시련 I (INTRUMENTAL)
    2. 아껴둔 사랑을 위해
    3. 회상 (INTRUMENTAL)
    4. 또 다른 시간속에서
    5. ELPISODE (INSTRUMENTAL)
    6. 너를 잊을거야

    Side 2
    1. 시련 II (INSTRUMENTAL)
    2. 사랑할 수는 없는지
    3. 환희
    4. 자유로운 날
    5. 돌아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