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애 - 대전 부르스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K-Pop 1950

안정애 - 대전 부르스 [가사/듣기/노래]

by blueme"."

목차


    안정애 - 대전 부르스 / 1959

     

    '대전 부르스'는 1959년에 신세기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스플릿(SP) 음반인 [안정애 - 대전부루-스 / 윤일로 - 항구의 사랑] 수록곡입니다.

     

    '대전 부르스'는 최치수 작사, 김부해 작곡의 블루스 곡입니다. 아세아 레코드 대표인 작사가 최치수가 역무원으로 근무하던 대전역에서 목포행 0시 50분발 열차에서 헤어지는 연인을 보고 영감을 받아서 가사를 만들었습니다.

     

    '대전 부르스'는 애절한 노랫말과 멜로디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국민가요급의 인기를 얻은 명곡으로, 1980년 조용필이 리메이크를 하여 다시 크게 히트를 하였습니다.

     

     

    안정애 - 대전 부르스 [라이브]

     

    안정애 - 대전 부르스 [듣기]

     

    같이 듣기 좋은 노래

    백설희 - 봄날은 간다 [가사/듣기/노래]

     

    백설희 - 봄날은 간다 [가사/듣기/노래]

    백설희 - 봄날은 간다 '봄날은 간다'는 손로원 작사, 박시춘 작곡의 곡으로, 가수 백설희가 1953년에 대구 유니버설 레코드사에서 취입하여 발표한 노래입니다. '봄날은 간다'는 국내 대중가요 중

    kpopsong.tistory.com

    송민도 - 나 하나의 사랑 [가사/듣기/노래]

     

    송민도 - 나 하나의 사랑 [가사/듣기/노래]

    송민도 - 나 하나의 사랑 '나 하나의 사랑'은 1955년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SP 음반인 [송민도 - 나 하나의 사랑 / 신세영 - 추억의 다방] 수록곡입니다. '나 하나의 사랑'은 손석우 작사,

    kpopsong.tistory.com

    나애심 - 미사의 종 [가사/듣기/노래]

     

    나애심 - 미사의 종 [가사/듣기/노래]

    나애심 - 미사의 종 / 문주란 - 미사의 종 '미사의 종'은 1958년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SP 음반 [나애심 - 미사의 종 / 금호동 - 영원한 여인상] 수록곡입니다. '미사의 종'은 전오승 작사, 작

    kpopsong.tistory.com

    권혜경 - 산장의 여인 [가사/듣기/노래]

     

    권혜경 - 산장의 여인 [가사/듣기/노래]

    권혜경 - 산장의 여인 / 1957 '산장의 여인'은 가수 권혜경이 부른 노래로 1957년 10월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SP 음반 [권혜경 - 산장의 여인 / 백일희 - 애수의 부루스] 수록곡입니다. '산장

    kpopsong.tistory.com

    문정숙 - 나는 가야지 [가사/듣기/노래]

     

    문정숙 - 나는 가야지 [가사/듣기/노래]

    문정숙 - 나는 가야지 / 1959 '나는 가야지'는 1959년에 오아시스 레코드사에서 발매된 영화 '꿈은 사라지고'의 OST 스플릿 음반인 [최무룡 - 꿈은 사라지고 / 문정숙 - 나는 가야지] 수록곡입니다.  '

    kpopsong.tistory.com

     

     

    안정애 - 대전 부르스 [가사]

     

    잘 있거라 나는 간다 
    이별의 말도 없이 
    떠나가는 새벽열차 
    대전발 영시 오십 분

    세상은 잠이 들어 
    고요한 이 밤 
    나만이 소리치며 
    울 줄이야

    아~ 붙잡아도 뿌리치는 
    목포행 완행열차

    기적소리 슬피 우는 

    눈물의 플렛트홈 
    무정하게 떠나가는 

    대전발 영시 오십 분

    영원히 변치 말자 
    맹서 했건만 
    눈물로 헤어지는 
    쓰라린 심정

    아~ 보슬비에 젖어가는 
    목포행 완행열차

     

     

    안정애 - 대전 부르스 / 1961

    안정애---대전-부르스
    안정애 - 대전 부르스

    앨범명 : 대전 부루-스

    흘러간 힛트 메로듸 NO.5

    발매일 : 1961

    레이블 : 신세기 레코드사

     

    - 수록곡 -

    Side 1
    1. 대전 부루스 / 안정애 
    2. 지나간 날 / 윤일로 
    3. 택사스목장 / 송민도 
    4. 청춘아벡크 / 안정애, 윤일로, 차은희 

    Side 2
    1. 서울의 밤거리 / 윤일로 
    2. 삼등인생 / 김용만 
    3. 심야의 탱고 / 윤일로 
    4. 사랑의 왈쓰 / 김용만